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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NE Messenger 글로벌 성공기: 연도별 히스토리와 주요 비결

연도별주요히스토리연도별 주요 히스토리2011년발단 및 출시일본 NHN Japan(현 LINE Corporation)이 동일본 대지진(2011년 3월) 이후, 재난 상황에서 원활한 의사소통 수단을 마련하기 위해 사내 프로젝트로 라인(LINE) 메신저를 개발.2011년 6월, 스마트폰 메신저 앱 ‘라인(LINE)’ 정식 출시(일본).2012년초기 성장출시 1년 만에 누적 가입자 5,000만 명 돌파.스티커(Sticker) 기능을 통한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큰 인기를 끌기 시작.2013년글로벌 진출 가속화동남아 및 타 아시아 시장 공략 본격화. 태국, 대만,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빠른 속도로 이용자 확보.누적 가입자 2억 명 돌파.다양한 IP(캐릭터) 상품화 전략 및 캐릭터 스토어(오프라인) 운영 시작..

국내 부동산 앱 TOP 5 완벽 비교: 장단점과 활용 팁

1. 직방 (Zigbang)특징매물 정보가 풍부하고, 심플한 UI/UX를 자랑합니다.VR 투어, 빅데이터 기반 시세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편리하게 매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.장점방 구하기부터 전월세, 매매 등 다양한 종류의 매물 검색 가능지역별 평균 시세 등 부동산 빅데이터 활용 기능 탁월깔끔한 인터페이스로 초보자도 사용이 쉬움단점매물 정보가 많지만 일부 지역은 업데이트가 상대적으로 늦거나 적을 수 있음광고성 매물(프리미엄 매물)과 일반 매물이 혼재되어 있어 필터링을 주의 깊게 해야 함참고 링크직방 공식 웹사이트안드로이드 앱 / iOS 앱2. 다방 (Dabang)특징사용자 편의를 고려한 지도 기반 검색 기능을 강조합니다.방 크기, 가격, 옵션 등에 따른 맞춤 검색 기능이 뛰어납니다.장점다양한 필..

IT 활용 기술 2025.03.14

오픈채팅 최신 신조어 총정리

인사/대화 관련 신조어ㅎㅇ - 안녕하세요의 초성ㅂㅇ - 반갑습니다/반가워요의 초성ㄱㄱ - 고고(가자, 시작하자)ㄱㅅ - 감사합니다ㅇㅇ - 응/네/맞아요ㄴㄴ - 아니/아니요ㅊㅊ - 축하해요ㅋㅋ - 웃음소리ㅎㅎ - 웃음소리(부드러운 웃음)ㄷㄷ - 덜덜(놀람, 충격)ㅇㄱㄹㅇ - 이거레알이야(정말이야)ㅇㅈ - 인정ㄹㅇ - 레알(정말)ㅍㅎ - 편해요(친해지자는 의미)상태/감정 표현 신조어답장각 - 답장할 가치가 있다는 의미삭제각 - 대화/관계를 삭제해야 할 상황현타 - 현실 자각 타임(갑자기 현실을 자각하고 허탈감이 드는 순간)좋댓구알 - 좋아요, 댓글, 구독, 알림설정고맙송 - 고맙습니다의 귀여운 표현갑통알 -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해야겠다눈팅 - 글을 올리지 않고 보기만 함취침각 - 잠자리에 들어야 할 시간..

넷플릭스 프라이즈의 역사와 추천 알고리즘 혁신

1. 넷플릭스 프라이즈의 탄생 배경넷플릭스가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한 시점에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바로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어떻게 정확히 추천하느냐였습니다. 이를 위해 넷플릭스 내부에서 개발한 **시네매치(Cinematch)**라는 추천 시스템이 이미 있었지만, 더욱 높은 예측 정확도를 필요로 했습니다.넷플릭스는 이러한 문제를 외부 전문가와 머신 러닝 커뮤니티의 힘을 빌려 해결하기 위해, 2006년 10월에 **‘넷플릭스 프라이즈(Netflix Prize)’**라는 대회를 발표하게 됩니다.2. 대회 진행 및 데이터 공개(1) 대회 목표시네매치 대비 **RMSE(평균 제곱근 오차)**를 10% 이상 개선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할 것이를 달성한 팀에게 100만 달러의 상금을 지급(2) 데이터 세..